MERINO WOOL

최고급 천연양모 – 메리노울

WOOL 이란?

일반적으로 양의 털을 깎아 만든 천연 섬유입니다. 영어에서 말하는 Wool은 넓은 의미에서 앙고라, 캐시미어 등의 산양류나 낙타, 비큐나, 알파카, 라마 등의 낙타류의 털도 포함시켜 말하고 있습니다.

곱슬거리는 성질 덕분에 신축성이 매우 뛰어납니다. 또한 감촉이 부드럽고 보온성이 뛰어나며 습기를 잘 빨아드리기도 합니다. 양모는 우리 주변에서 가장 쉽게 볼 수 있는 소재로 보통 코트나 니트, 머플러 등의 겨울 의류와 모자, 장갑, 양말 등의 악세사리에 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 부드러운 감촉, 뛰어난 신축성
  • 뛰어난 보온성과 냄새에 강함
  • 우수한 통기성

울 섬유

WOOL FIBER

메리노울
Merino Wool

인위적으로 만들어진 개량종으로메리노는 수백만 년 진화의 놀라운 산물입니다. 저지대에서 풀을 뜯어먹는 보통의 양들과는 달리, 메리노는 뜨거운 여름과 남 알프스산맥에 얼어붙은 겨울 지역에서 생존하기 위해 탄생되었습니다. 따라서 메리노의 자연 공학적인 털은 이러한 극단적인 날씨 속에서도 살아남을 수 있게 진화되었습니다. 

가볍고 통기성이 뛰어난 메리노의 털로 만들어진 울조끼는 최대 + 35도의 높은 온도에서도 시원하게 유지할 수 있으며, 메리노울로 만들어진 겨울울 제품은 영하 20도의 추운 날씨 속에서도 충분히 버틸 수 있습니다.

플로카티는
최고품질의 메리노울을 사용합니다.

플로카티는 호주의 자연과 기후에 잘 적응한 메리노 양으로부터 얻어지는 메리노울을 사용합니다.

메리노울의 특징

통기성이 탁월합니다

메리노울 섬유는 다량의 수증기를 흡수한 후 공기 중에 그대로 증발시켜 피부를 보다 신선하고 건조하게 유지하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따뜻하고 시원합니다

합성 섬유와 달리 메리노울은 체온에 변화에 반응하는 활성 섬유입니다. 따라서 주변 온도에 맞게 유동적으로 변화하여 체온 유지에 도움을 줍니다.

냄새에 강합니다

피부를 청결하고 건조하게 유지시켜주며, 섬유의 복잡한 화학 구조가 냄새를 쉽게 빠질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섬세하고 부드럽습니다

메리노 섬유는 매우 미세하여 기존의 거친 양모 섬유보다 훨씬 더 많이 구부릴 수 있어서 매우 부드럽고 촉감이 좋습니다.

탄력성이 우수합니다

코일 스프링과 같은 섬유 구조 덕분에 탄성이 뛰어납니다. 따라서 옷의 모양과 품질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관리가 용이합니다

메리노 울로 만든 제품은 대부분 세탁기와 건조기 사용이 가능하며 변색되거나 냄새가 잘 배이지 않아 자주 세탁할 필요가 없습니다.